본문 바로가기

이랜드그룹

검색창 닫기
검색

뉴스 상세보기

Press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사후심사 적합 판정

2024년 1월 24일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사후심사 적합 판정
“2024년 준법경영 및 ESG 경영 이어간다”


 

이랜드파크(대표 윤성대)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지난 12월 국제 표준인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으며 국제표준 인증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윤리준법경영인증원의 사후심사는 운영본부와 호텔·리조트 등 3곳의 지점 걸쳐 이뤄졌으며, 신규로 호텔 리조트 3곳으로 심사범위를 확장하여 IAF에 등록 완료했다. 심사 내용은 △공정거래, △인사노무, △안전보건, △관광진흥, △환경, △위생안전, △개인정보, △반부패·윤리경영 등 8개 분야로 진행됐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22년 준법경영시스템을 도입한 이래로 올해 1월부터 전 직원 준법경영 서약을 실시하고 부서별 내부심사원을 통해 정기 리스크 평가 및 교육 훈련과 리스크 모니터링, 내부심사 및 그룹 내 준법경영지수 점검 등 각 요구사항 별 활동을 통해 해당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근 사후심사까지 적합 판정을 받아 ESG 경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 2023년 바름의 날 선포 및 준법경영지수 내부감사 시행 

이랜드파크는 이랜드 그룹 내 자체적으로 준법경영 지수 평가를 통해 반기별로 고위험영역인 법무, 윤리경영, 인사노무, 산업안전보건, 위생안전을 중심으로 전 사업장에 대한 내부 감사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23년 4월부터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바름의 날’로 정하고 준법경영지수 우수사업장 및 직무우수자 포상식을 진행했다. 또한 임직원의 준법의식 함양을 위해 준법경영 지수 관련 교육은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된다.

■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강화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13년부터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이하 ‘CP’)을 도입한 이래로 2023년에 CP를 더욱 고도화하여 △준법경영 서약, △준법경영 선포식, △자율준수관리자 선임, △CP 관련 규정 제개정, △바름의 날 지정, △사내 CP 조직 운영의 지속적 확대, △임직원 CP 교육, △자율준수편람 전면 개정 및 고위험부서/전사 배포, △준법경영 캠페인, △CP 캠페인, △임직원 CP 포상 및 제재, △정기·수시 CP 점검 및 모니터링/피드백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 및 평가를 통해 글로벌 준법경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022년부터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켄싱턴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 △비건 식음료 개발, △전기차 충전소 설치 및 전기차사용, △무라벨 생수, △친환경 TOGO 용기, △PLA 소재 수저, △대용량 어메니티(리조트 부문), △생분해되는 런드리백/TOGO 봉투 사용 등을 실천했다.

또한, 고객과 함께하는 환경 보호 실천에 나서고 있다. 각 호텔과 리조트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고객에게 텀블러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고객이 각 지점에서 텀블러를 사용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텀블러 정착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그린카드 캠페인으로 2박 이상 투숙 시 침대 시트와 커버 교체 의사를 그린카드를 이용해 전달하는 것으로 침구 교체·정비 횟수를 줄여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실천하고 있다.

■ 지역사회와 꾸준한 상생 도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매년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각 호텔 및 리조트가 위치한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의 지역에서 지역사회 나눔 및 상생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활동에는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반려 문화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명도복지관과 힐링 캠프 지원 사업 협약, △플로깅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랜드파크는 2023년 1년간 준법경영 및 ESG 경영 활동을 되돌아보며, 준법경영 및 ESG 경영을 2024년에 더욱 강화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정착으로 고객의 신뢰를 쌓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더욱 강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랜드파크 윤성대 대표는 지난 12월 이사회 및 CP 협의회에서 “윤리경영 실천과 규범준수 방침 준수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 이번 ISO37001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자료 내려받기

Corporate Communications

Eland. Office

이메일:
pr@eland.co.kr
대표번호:
02-2012-5987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