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어려운 요즘 날씨
어려운 요즘 날씨
간절기에 입기 좋은 아우터 고르기
간절기에 입기 좋은 아우터 고르기
2023.10.19
2023.10.19
9월까지 지속된 더위가 마침내 지나갔어요.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지만 요즘 날씨는 예측하기 어렵죠.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계절이면 항상 돌아오는 고민이 있어요. 바로 날씨에 맞는 옷이죠.
최근 한 패션 회사에서는 요즘 같은 날씨엔 '옷 한 벌이 아니라 행거채 들고 다녀야 한다'라는 콘셉트의 광고를 만들기도 했어요. 요즘 옷 골라 입기 참 어려우시죠? 오늘은 '간절기에 옷 잘 입는 꿀팁'과 '2023 FW 패션 트렌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Chapter 1
간절기 스타일링 알아가기
옷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간절기는 오히려 즐거운 계절이에요. 반바지부터 가벼운 아우터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옷잘알들이 소개하는 간절기 스타일링 팁 3가지! 알려 드릴게요.
#여름 옷 활용하기
여름 옷장을 너무 서둘러 정리하지 마세요. 간절기 스타일의 장점은 여름 스타일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샌들이나 스니커즈 대신 부츠를 매칭하는 것만으로도 간절기 스타일링이 가능해요. 여름에 즐겨 입던 셔츠&반바지 스타일이나 가벼운 원피스에 부츠를 신어주면 되죠. 가디건을 매치하면 따뜻한 오후와 선선한 저녁 모두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 출처: whowhatwear.com, bibas-trend.com
#가을 색상 즐기기
옷의 색상을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예쁜 간절기 스타일링이 가능해요. 여름 옷보다 톤 다운된 색상의 옷을 활용해 보세요. 브라운, 카키, 아이보리 등의 색상은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죠. 가을 색상 아이템들로 톤온톤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도 좋아요.
※ 출처: thefashionisto.com, modedamour
#가벼운 아우터와 레이어링 하기
레이어드 룩은 간절기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타일이에요. 재킷과 블레이저부터 무스탕과 트렌치코트까지. 가벼운 아우터는 스타일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더해주죠. 날씨에 따라 쉽게 벗거나 입을 수 있어요. 다양한 아이템과 믹스 매치하며 레이어링 할 수 있다는 것도 간절기 아우터의 큰 장점이죠.
※ 출처: vogue.com.au
Chapter 2
2023 FW 패션 트렌드
이번 2023 FW 컬렉션에서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은 몇 가지 트렌드를 소개했어요. 올 가을, 겨울옷을 구매하기 전에 신상 트렌드 놓치지 말고 알아가세요!
#테일러링에 집중한 '수트핏'
'Y2K'패션이 대세던 SS시즌을 지나, 2023 FW의 패션 트렌드는 '미니멀'과 '테일러링'이에요. 클래식, 스트릿 브랜드 가릴 것 없이 화려함보다는 간결한 선이 돋보이는 테일러링 수트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죠. 토즈(Tod's)와 베르사체(Versace)는 물론 스트릿 무드의 스타일로 유명한 오프화이트(off-White)까지 패션쇼 오프닝에서부터 미니멀한 수트를 소개했어요.
※ 좌측부터 토즈, 베르사체, 오프화이트 2023 FW 컬렉션
#넓어지는 '와이드 숄더'
수트핏과 함께 새롭게 주목받는 트렌드는 '와이드 숄더'예요. 기존에도 와이드 숄더 스타일은 있었지만, 이번 2023 FW 컬렉션에서는 어깨핏이 더욱 넓어졌죠. 블레이저와 가죽 재킷, 그리고 니트와 원피스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와이드 숄더 스타일로 소개됐어요. 각지지 않고 동그랗게 떨어지는 형태의 어깨선 또한 이 스타일의 특징이죠.
※ 좌측부터 프라다, 발렌시아가, 꾸레쥬 2023 FW 컬렉션
#메인 컬러는 GRAY
2023 FW 컬렉션의 또 다른 트렌드 중 하나는 그레이 컬러예요. 프라다(Parada), 발렌시아가(Balenciaga) 등 많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그레이 컬러에 집중했죠. 그 종류도 다양해요. 검은색이 섞여 좀 더 어두운 차콜 그레이와 은은한 광이 나는 메탈 그레이 등 다양한 종류의 그레이 아이템들이 소개됐어요. 올가을, 옷 컬러가 고민된다면 '그레이'만 기억하면 돼요.
※ 좌측부터 에밀리아 윅스테드, 펜디, 에르마노 세르비노 2023 FW 컬렉션
Chapter 3
간절기 추천 아우터
변화 무쌍한 간절기 날씨에 레이어링 하기 좋은 아우터가 필요하신가요? 다양한 스타일별로 입기 좋은 간절기 아우터를 모아봤어요. 계절이 바뀌는 요즘 입기 딱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죠.
#직장인 여성들의 데일리 아우터
직장인들에게는 회사에서도 주말 약속에서도 입을 수 있는 옷이 진짜 데일리 아이템이에요. 그런 데일리 아우터를 찾는 여성분들에게는 미쏘(MIXXO)의 숏 무스탕과 집업 재킷을 추천해요. 숏 무스탕은 핏이 여유로워 쌀쌀한 날 이너를 두껍게 입을 수 있어요. 집업 재킷은 간절기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코트와 함께 레이어링이 가능하죠.
미쏘x엘리스펑크 스탠카라 스웨이드 숏 무스탕
미쏘X앨리스펑크 스탠카라 집업 자켓
#자유로운 스타일링의 오버핏 아우터
넉넉한 오버핏의 아우터를 찾고 있다면 후아유(WHO.A.U)의 바시티 재킷을 추천해요. 캠퍼스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티셔츠와 스웻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과 매칭 가능하죠. 아우터를 활용한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숏 헌팅 재킷을 입어보세요. 레이어드 룩의 대표 아이템인 헌팅 자켓은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려요. 데님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후아유 유니 바시티 자켓
후아유 숏 헌팅 자켓
#누구에게나 편안한 캐주얼 아우터
옷장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옷은 어떤 스타일에도 편하게 걸칠 수 있는 캐주얼 아우터죠. 스파오(SPAO)의 라이트 재킷과 베이직 퀼팅 재킷은 어떤 상황에서도 편하게 꺼내 입기 좋아요. 후드나 니트와 함께 매칭하거나 겨울에는 두꺼운 패딩 안에 입을 수도 있어요.
스파오 라이트 자켓
스파오 베이직 퀄팅 자켓(리버서블)
봄과 가을이 짧아지면서 간절기의 일교차는 갈수록 커지고 있어요. 짧게 지나가는 간절기지만 그래도 아무거나 입을 수는 없죠. 요즘 날씨에 입기 좋은 아우터를 아직 장만하지 못했다면, 레이어드 룩으로 겨울까지 오래 입을 수 있는 간절기 아우터 하나 마련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