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검색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TREND

무용과 패피의 아노락 패딩 활용법

하나의 패딩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소금상 훈남은 이렇게 입습니다.

Editor ㅌ렌더

2026.01.29

70

2026.01.29

70

 

[TREND PICK] 

패딩, 아직도 겨울 생존템으로만 사용하시나요? 한국은 겨울에 패딩이 없으면 추위를 버티기 어려운 만큼, 패션 피플들은 패딩을 활용한 다양한 코디를 선보이고 있어요. 길거리만 봐도 과거에는 검은 롱패딩을 입은 사람들이 대다수였다면, 최근에는 색깔부터 형태까지 다양한 패딩들이 눈에 띄죠!

아직 패딩 패션을 어떻게 소화해야 할 지 어렵다면 인플루언서 리찬(@richkidzz__)님을 참고해 볼까요? 소금상 훈남 리찬님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코디를 선보이고 있어요.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무드로 남성분들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참고하실 수 있는 코디를 보여주시는 것이 특징이죠! 리찬님의 밝은 분위기를 그대로 따라할 수 있는 패딩 아이템과 코디법을 알아볼까요? 


성대 무용과 인플루언서 리찬님이 보여주는 세미스트릿 무드! 


  

데일리 끝판왕 '아노락 패딩'

리찬님이 선택한 패딩은 스파오의 '씬라이트 아노락 패딩'입니다. 아노락(anorak)이란 후드가 달린 상의로, 원래는 방한 및 방풍 용도의 기능성이 중심이 되는 의상인데요. '아노락 패딩'은 지퍼가 끝이 아니라 가슴 부분까지만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패딩과 만나 패션 아이템으로도 각광 받고 있죠! 특히 스파오의 '씬라이트'는 자체 개발한 3MIX-SOFT 충전재를 사용해 따뜻하면서도 가벼워, 데일리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죠.




 

Style 1. 그래놀라 보이&걸로 변신!


 


너무너무너무 ♬

리찬님의 아노락 패딩 첫 번째 스타일링은 패션업계 핫 키워드로 떠오른 '그래놀라 코어 룩'이에요. 그래놀라 코어는 그래놀라를 먹을 것 같은 건강하고 자연 친화적인 사람의 이미지를 담은 패션 트렌드죠! 대표적인 아웃도어 의상 중 하나인 아노락 패딩을 그래놀라 룩으로 센스있게 표현했어요. 리찬님은 베이지 톤의 코듀로이 팬츠와 이너로는 따뜻한 무드의 니트 집업을 매치해 그래놀라 감성을 살렸어요. 두쫀쿠가 떠오르는 피스타치오 컬러의 백팩을 포인트로 밝은 분위기를 더했죠!

Style 2. 힙하게 '고프코어 코디' 완성!



 


이게 무슨 일이야 ♪

리찬님이 선보인 두 번째 스타일은 바로 '고프코어 룩'이에요. 고프코어는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기능성 의류를 평소 입는 일상복과 믹스 매치하여 입는 스타일인데요! 그래놀라 룩이 자연친화적인 무드가 강했다면, 고프코어 룩은 보다 현대적인 느낌을 내는 것이 포인트죠! 리찬님은 아노락 패딩을 고프코어 룩에 활용해 도시적인 감각을 살렸어요. 하의로는 그레이 컬러의 트랙 팬츠, 이너에는 후드티와 스웨트 셔츠의 레이어드로 현대적인 느낌을 살렸죠. 핵심은 아노락 패딩과 트랙 팬츠의 조화로 질감의 통일성을 살린 것이에요!

리찬님의 '스파오 아노락 패딩'을 활용한 두 가지 스타일링 어떠셨나요? 하나의 아이템으로 다른 분위기의 스타일링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노라운데요! 아노락 패딩은 코디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봄까지도 입을 수 있어 실용성도 뛰어난 아이템이기도 해요. 여러분도 아노락 패딩과 함께 그래놀라 코어 & 고프코어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스파오의 씬라이트 패딩으로 그래놀라 + 고프코어 완성!



🔎 패션/먹거리/여행/라이프스타일 등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이런이가 타임특가를 찾아왔어요!

지금 열린 타임특가 만나기

남은 시간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