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검색

매거진 상세보기

E:ki HOW Recipe

부서지지 않는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부서지지 않는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볶기 전에 '이것' 먼저 하세요, 밥도둑 '감자채볶음' 실패 없이 만드는 비결입니다.

볶기 전에 '이것' 먼저 하세요, 밥도둑 '감자채볶음' 실패 없이 만드는 비결입니다.

Editor 심플쿡

입력 2025.11.06 09:30 수정 2025.11.06 11:29

Editor 심플쿡

입력 2025.11.06 09:30 수정 2025.11.06 11:29

볶기 전에 '이것' 먼저 하세요, 밥도둑 '감자채볶음' 실패 없이 만드는 비결입니다.


 

[뚝딱레시피]

🥢 반찬가게에서 불티나는 '감자채볶음'

요리해먹을 시간도 없이 바쁜 하루에도 밥상에는 늘 빠지지 않는 반찬이 있죠. 바로 감자채볶음입니다. 집반찬연구소에서 발표한 반찬 가게 매출 순위에서 감자채볶음이 5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감자채볶음은 재료는 단순하지만,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요리예요. 하지만 '이 꿀팁'을 모르면 조리 중 감자가 부서지거나 감자를 볶으면서 감자가 달라붙기 쉽죠. 오늘은 감자채를 아삭하게, 윤기 나게 볶는 꿀팁과 솔루션을 소개할게요!

 



 

 

🥔 원조 밥도둑! 아삭한 '감자채볶음' 레시피

✅ 감자채볶음 재료


[기본] 감자 3개, 식용유, 다진 마늘 1스푼, 소금, 깨소금, 설탕, 참기름, 후추

[기호에 따른 추가 재료] 양파 1/2개, 당근 약간, 햄 등

감자채 준비하기

감자칼을 사용해서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물에 헹궈주세요. 얆은 감자채를 원한다면 채칼을 사용해 감자를 썰고, 조금 더 굵은 감자채를 선호하시면 식칼과 도마를 사용해 감자를 썰어주세요. (당근이나 햄 등, 기호에 따라 준비한 재료도 함께 채 썰어주세요!)

 



 

 

감자 데치기

이 과정이 핵심입니다. 감자를 바로 볶으면 오래 볶아야 해서 감자가 부서지기 쉽고, 전분으로 인해 감자가 늘러 붙기도 쉬워요. 살짝 데쳐서 볶기 좋게 감자를 준비해줍니다. 1분 정도만 볶으면 돼요.

 




 

 

데친 감자채 물기 제거하기

데친 감자채는 물에 헹구지 마시고, 바로 채반에 올려 물을 빼줍니다. 수분이 금방 날아가지만 더 빨리 제거하고 싶다면 키친 타올 위에 올려두세요.

 

 

 

식용유에 다진 마늘 볶기

이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후 다진 마늘을 볶아주세요. 적당히 노릇해지게 볶으면 감칠맛 나는 마늘 기름이 완성됩니다.

 



 

 

감자채를 넣고 볶기

마늘 기름 위에 감자채를 넣고 볶아 주세요. 기호에 따라 준비한 양파, 당근 등의 재료도 함께 넣어줍니다. 1분 정도 기름 코팅을 한다는 느낌으로 볶아주세요.

 



 

 

 양념과 함께 볶아서 마무리

기름 코팅 된 감자채에 양념용으로 준비한 소금, 깨소금, 설탕, 후추를 넣고 중약불에서 볶아주세요. 3분 정도 볶은 후 하나를 먹어보고 선호하는 식감이 나올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Tip

참기름은 오래 가열하면 발암물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볶다가 마무리 단계 직전에 넣어서 살짝 섞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들기름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원조 밥도둑 감자채볶음 완성!

밥 반찬으로도, 도시락에도, 자취생 뚝딱 요리에도 모두 안성맞춤인 감자채볶음 완성이에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 방법도 간단하답니다.


 

💡 감자채볶음 마무리 팁

1. 감자채볶음은 쉽게 상할 수 있어요. 남은 경우 반드시 냉장 보관하고 2~3일 안에 드세요.
2. 먹을 만큼 덜어서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으면 볶은 직후의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3. 또 다른 원조 밥도둑 '무생채'와 함께 반찬으로 먹거나 비빔밥 재료로 사용하면 밥 2공기는 뚝딱! 할 수 있어요!


 


🔎 감자채볶음 찰떡궁합 '무생채' 황금 레시피는 여기서 확인!


 

🥄 데치기로 완성되는 감자채볶음

감자채 미리 데치기, 이 한 가지 과정만 기억해도 누구나 실패 없는 감자채볶음을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은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집에서도 금세 완성할 수 있는 이 반찬에 꼭 도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