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랜드그룹

검색창 닫기
검색

뉴스 상세보기

Press

이랜드갤러리, 아시아 최대 아트 페스티벌 '어반브레이크 2023' 참가

2023년 7월 6일

이랜드갤러리, 아시아 최대 아트 페스티벌 '어반브레이크 2023' 참가
“MZ세대를 사로잡은 국내외 작가의 작품을 한자리에 선봬”


이랜드갤러리는 국내외 유망 작가들과 함께 오는 7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개최되는 '어반브레이크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어반브레이크 2023은 어반&스트리트 아트(도시거리예술) 중심의 아트페어로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2020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45개 갤러리가 참여하며 350명의 작가 3,000여 작품을 소개한다.

이랜드갤러리는 코엑스 B홀 G7부스에서 국내 및 해외(중국, 일본 등)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주요 작품으로는 파주에 위치한 이랜드갤러리 헤이리와 NC백화점 VIP 라운지 전시에서 고객 반응이 좋았던 작품중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어반브레이크 2023’에는 국내 작가 8명, 해외 작가 4명이 참여한다. 대표적인 국내 작가로는 김우진, 정우재, 가수정, 박재광, 서동진, 서연, 영재, 최마고가 참여하며, 해외 작가는 중국의 꾸즈, 류화신, 멍샹치 및 일본 오지리 아야카의 회화, 조각, 판화, 드로잉 등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랜드갤러리 전시장에 방문하면 2020년대 현대미술계의 블루칩 작가로 알려진 김우진 작가의 대표 작품 ‘DEER’ 조형물이 눈에 띈다. 사슴 작품은 스테인레스 등을 활용해 만든 1.8m 높이로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중국 MZ작가로 주목받고 있는 꾸즈의 ‘에피소드 - 조용히 기다리다’ 작품이 전시된다. 꾸즈 작가는 전통적인 공필화 기업으로 현대의 맥락을 예술적으로 표현해 일상 속의 공감을 이끌어 내며 관람객과 소통하고 있다. 이외에도 ‘극사실주의 판타지’로 이름난 정우재 작가의 Afterglow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최근 ‘체험’을 중요시하는 전시 트렌드에 발맞춰 관람객을 위한 색다른 이벤트도 준비했다. 아트페어 전시 기간 중인 7월 13일(목)과 15일(토) 오후 2시에 박재광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를 진행해 재미를 더했다.

이랜드갤러리 관계자는 "이랜드가 역량 있는 미술인들을 발굴하고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해오며, 전시 기회 및 대중에게 알리는 플랫폼 역할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MZ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예술축제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는 1996년 중국 시장 진출 이후 중국 5대 미술대학 장학사업을 펼쳐, 3,000여명의 신진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국내 작가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청년작가 공모전을 열어 창작 지원금과 전시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Corporate Communications

Eland. Office

이메일:
pr@eland.co.kr
대표번호:
02-2012-5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