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랜드그룹

검색창 닫기
검색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이것은 사과인가 빵인가

이것은 사과인가 빵인가

빵지순례 핫플, 프랑제리 '사과빵' 이야기

빵지순례 핫플, 프랑제리 '사과빵' 이야기

2022.01.27

2022.01.27

Editor's Note

고객의 삶의 품격을 올리고 의미를 풍성하게 하는 것.
그 일에 열정을 쏟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우리는 <모두가 최고를 누리는 세상>을 꿈꿉니다.

즐거움과 감동, 가치를 주는 이야기를 찾아냅니다.
우리의 진심이 고객에게 닿을 때까지.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페이크 푸드’가 빠르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페이크 푸드란 원재료나 음식 모양을 그대로 재현한 식품을 말하는데요. 수세미떡, 감자빵 등 이름에 걸맞는 엄청난 비주얼로 누구나 SNS에 업로드하고 싶게 만드는 음식들이죠! 

오늘은 사과를 똑 닮은 귀여운 비주얼뿐 아니라 맛과 영양
까지 모두 사로잡은 특별한 페이크 빵을 소개해 드릴게요. 


TODAY'S PRODUCT
프랑제리 사과빵
 

 

Q. 사과빵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사과빵은 사과와 똑 닮은 비주얼로 SNS에서부터 유명해지기 시작한 저희 프랑제리의 시그니처 빵인데요! 


국내산 홍국쌀로 색을 낸 빨갛고 쫀득한 빵 위에 
싱싱한 노무라 잎과 빼빼로 꼭지가 더해져 꼭지와 잎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갓벽한 빵이랍니다. 빵 속에는 달콤한 사과 과육잼과 크림치즈가 가득하죠. 작년 9월 출시하여 현재까지 11만 개 이상 판매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Q. 다양한 과일 중에 사과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출처: @wy_table

저희 프랑제리는 France Boulangerie(프랑스+베이커리)의 합성어로 그 이름의 의미처럼 빵을 주식으로 삼는 ‘프랑스인들의 건강한 식문화’를 모토로 하는 베이커리 카페인데요. 시그니처 메뉴 개발을 준비하던 중 실제 프랑스 가정에서 사과가 주요한 식재료로 쓰이고 있다는 사실에서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어요. 프랑스에서 사과는 그 종류만 10가지가 넘을 정도로 다양하고 영양 성분에 따라 조리 방법도 다르게 쓰거든요. 그때부터 프랑제리 제빵연구소에서는 사과를 활용한 레시피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사과와 똑 닮은 모양에 천연재료로 건강한 맛까지 갖춘 ‘사과빵’이 탄생했죠. 

첫 판매는 경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시작됐는데 
사과가 경북에서 유명한 특산물이다 보니 ‘경주에서 꼭 사 가야 하는 건강빵’으로 입소문이 났고 얼마 후에는 이 빵을 사기 위해 리조트에 투숙하는 분들도 생겼어요. 


Q. 사과빵이 겉면이 정말 빨간 사과색이던데 이 색감은 어떻게 구현한 건가요?



사실 쨍한 색감 때문에 몸에 좋지 않은 색소가 들어갔을 거라고 생각하거나 더러는 불량 식품처럼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하지만 사과빵의 빨간색은 국내산 ‘홍국쌀’로 자연에서 가져온 것이고 이 반죽 방법은 저희가 특허까지 출원했답니다. (특허출원 : 제10-2021-0092773) 자세한 방법을 공개하긴 어렵지만 100% 국내산 홍국쌀을 곱게 갈아 반죽에 활용하고 있어요. 인공 색소를 활용하는 것보다 오랜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일이지만 건강을 놓치지 않기 위해 이 방법은 고수하고 있어요. 

천연재료로만 만들어낸 건강한 빵이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Q. 사과빵은 패키지가 더 화제가 됐어요. 사과박스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왔나요?



처음 사과빵을 선보이게 된 곳인 경주와 서울에서 판매가 시작된 후 많은 양을 사가시는 고객들에게 물어보니  선물용이라고 하는거예요. 그렇다면 선물하시는 그 순간 자체를 완벽한 이벤트로 만들어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특별한 선물의 완성은 패키지가 9할이잖아요. 과일 포장이
 연상되는 사과 박스 형태에 그물망 포장까지! 진짜 사과처럼 보이게 만들고 싶었어요. 그 후 연인에게 사과할 일이 생겼을 때나 선생님들께 감사를 표현할 일이 생겼을 때 저희 사과빵을 찾아주시더라고요. 


Q. 사과빵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이 있을까요?

출처 : @yuneeena, @mihongkim, @bepic_sista, @ shihihi___e

먹기 전 냉동실에 10분만 넣었다가 드셔보세요. 빵 안에 있는 달콤한 사과 과육잼과 고소한 크림치즈가 살짝 얼어서 더 꾸덕꾸덕한 아이스크림처럼 드실 수 있어요. 

아! 한 가지 더. 아이들 간식으로 사과빵을 사가시는 
어머님들 중에 주스와 함께 주시는 분들이 많던데 그 부분은 주의해 주셔야 해요!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도 있거든요. 빵은 침 속 녹말 분해 요소인 프티알린과 만나 소화가 되는데 과일 주스의 산성 성분은 프티알린을 파괴해 소화 작용을 방해한답니다. 우유와 함께 드실 것을 추천해요! 


@blair778, @haeyoun7, @hsb12211, @cncun84, @edeniian

Q.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요?

최근 뼈그맨 ‘유세윤’씨가 찾아주셨던 게 생각이 나는데요. 출연하고 있는 MBC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스텝 선물용으로 100박스를 주문해 주셨더라고요.! 어떻게 된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니 아내분의 추천으로 사과빵을 알게 되었고 맛도 의미도 있어서 선물로 선택하게 되셨다고 해요.  


따로 광고나 협찬을 진행하지 않고 정말 입소문 만으로 판매량이 올라가고 있는 제품이라 더 뿌듯했어요.


Q. 사과빵의 친구들도 있다면서요?


 

최근 프랑제리가 고객님들께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전국적으로 지점을 확대해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지난 9월 오픈한 제주 켄싱턴 중문점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기 위해 ‘한라봉 빵’을 개발했고요. 현재는 ‘당근빵’과 ‘감귤빵’까지도 연구 중에 있어요! 앞으로도 그 지역의 특산물로 만들어내 더욱 건강하면서도 특별한 빵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테니 기대해주세요. 

사과인지 빵인지 직접 확인해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