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이랜드재단 X 오프라이스 삼광쌀 산지 스토리

 

 

나의 소비가 세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착한 소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났어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인간의 무분별한 선택으로 생태계가 무너져 일어난 사태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인간이 활동을 멈추며 일시적으로 깨끗해진 지구가 더욱 인간의 만행을 증명하기도 해, 더욱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습니다.

코로나 19 이전에는 지구 반대편의 사건 사고가 그저 ‘남의 불행’으로 느껴지기도 했다면, 이제는 곧 우리 가족에게 영향을 끼치기에 ‘함께 사는 세상’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요즘이기도 하죠.

 

이렇게 길게 이야기를 적어나간 이유는 우리 주변의 배고픈 아이들을 위한 ‘착한 소비’를 이야기하기 위함이에요.

 

 


 

 

2019년 1월, 킴스클럽에는 가장 따뜻한 쌀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의 양곡MD 김현배 과장은 킴스클럽에 가장 좋은 곡물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좋은 산지를 발굴, 관리하고, 상품을 개발하는 역할을 합니다.

11년째 양곡MD를 맡고 있는 그는 보다 좋은 품질의 쌀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전국을 오가며 산지 직원들을 만나고 있죠.

 

그런데 김현배 과장은 우리나라에 아직도 먹을 것이 없어 끼니를 걸러야 하는 결식 아동이 많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놀랐습니다.

그리고 지난 해,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오프라이스 삼광쌀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죠.

 

 

 

 

 


오프라이스 삼광쌀을 구매하면 당진시에서 300원, 당진농협에서 300원,

이랜드재단이 400원을 매칭하여 한 포 당 1000원이 결식아동을 위해 기부됩니다.

 

 

코로나19 시대, 착한 소비가 필요한 때입니다

 

쌀 한 포가 판매될 때마다 1000원이 적립되어 결식아동을 돕는 착한 상품, ‘오프라이스 삼광쌀’이 출시 된지 1년. 많은 사람들의 관심으로 수많은 결식아동을 도울 수 있었는데요.

최근 다시 이 쌀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게 되었어요. 코로나19로 등교가 어려워졌기 때문인데요.

아이들이 급식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되면서, 하루에 한 끼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오프라이스 삼광쌀 구매가 ‘착한 소비’인 두 번째 이유

 

오프라이스 삼광쌀을 구매하면, 결식 아동뿐 아니라 산지 농가에도 큰 힘이 됩니다. 오프라이스 삼광쌀은 100% 계약 재배로 이루어 지는데요. 분기마다 선 계약을 맺고, 계약한 농가는 수매 날짜에 맞추어 일정한 물량을 킴스클럽에 출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죠.

 

덕분에 농가는 판로 걱정 없이 안정적인 소득을 기대할 수 있어요. 중간 유통업자 없이 직거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산지 농가는 정당한 이윤을 보장 받으며 매 해 약속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킴스클럽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에 걸쳐 꼼꼼하고 세심하게 품질관리 할 수 있어서 상품경쟁력을 얻을 수 있었어요. 직거래로 거래하기에 가격경쟁력도 얻을 수 있었죠. 오프라이스 삼광쌀 구매가 ‘착한 소비’임과 동시에, ‘현명한 소비’인 이유입니다.

 

 

 

 


 

삼광쌀 판매로 모인 기부금에 이랜드재단이 매칭하여,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에 기부했습니다.

이를 통해 만 18세 이하 저소득 아동가정 및 지역사회 내 저소득계층 1,324명에게
총 325,008개 사랑의 도시락을 지원하였습니다.

 

 

삼광쌀 착한 소비, 32만개의 도시락 지원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랜드재단 김혜연 간사는 삼광쌀 캠페인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쌀을 구매만 해도 자동으로 결식아동에게 기부되는 의미 있는 캠페인’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랜드재단은 정부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의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인큐베이팅 사업을 통해 생계비,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삼광쌀 구매와 ARS 일시후원 뿐 아니라 정기후원으로도 이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일시후원과 정기후원으로 결식아동에게 지속적인 한 끼를 선물해주세요.

 

 

 

 

 

 

 

 

 

ARS 060-700-1900으로 통화를 걸어주시면,
한 통화에 3,0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됩니다.

스크롤 탑 버튼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