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유통

11.06

Tuesday

 

"이랜드리테일, 신입상담원 비기너 교육"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일하는 고객상담실. 그 가운데 신입상담원은 고객 클레임을 마주할 때 두려움이 큽니다. 그래서 이번엔 고객상담실 초심자를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고객상담실로 이동한 지 1년 전후의 수도권 지역 신입 상담 직원 약 25명이 지난 23일 이천일아울렛 안양점 교육장에 모였는데요.

이들을 위한 “역량 향상”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뤄졌습니다. 보다 원활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상담직원으로서의 기본적인 업무 역량, 고객클레임 문제해결 능력과 감정노동자로서 힐링아트 프로그램 입니다. 특히 ‘VOC 해결방안 찾기’와 ‘VOC BP 찾기 나눔’ 시간을 통해 안전사고 대처, 상품불량 시 PL법 적용 등의클레임 해결 BP사례를 공유하였습니다. 그 동안 신입상담원들이 어깨 너머로 알고 있던 현장의 상황들을 함께 나누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신입상담원 비기너 교육의 모든 일정을 마친 뒤, 많은 피드백이 이어졌습니다.

이랜드리테일 신입상담원들은 ‘다양한 현장 경험들을 간접적으로 접하고 고객 응대에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 수 있어 좋았다.’ ‘무엇보다 아직 업무가 미숙하고 어려움이 많은데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상담실이 현장감 있는 업무라는 자부심을 갖게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활발하게 교육이 이어지며 더 밝은 내일을 마주하는 고객상담실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