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유통

11.27

Monday


“영등포점에 입고 되었나요?”
“러버 스니커즈 재고 남아 있나요?”
“온라인 2차 발매는 언제인가요?”

 

슈펜과 참스의 콜라보레이션 소식 이후, 슈펜 매장에는 입고와 재고 확인 전화가 빗발쳤다. 1차 발매분은 입고 직후 완판 되었을 정도로 뜨거웠던 슈펜x참스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6가지 질문과 답을 정리해보았다.

 


참스(CHARM’S)는 디자이너 강요한이 이끄는 브랜드로, 서울컬렉션에서 매 시즌 참신한 컨셉과 디자인을 선보인다. 1020여성고객이 열광하는 브랜드이며, 셀럽들도 즐겨 찾는 브랜드다.

 

 


슈펜은 1020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참스의 구매 후기 및 바이럴량이 많고, 서울컬렉션에서 큰 반향이 있었던 것에 착안하여, 참스 측에 협업 프로젝트를 제안하였다. 참스측은 슈펜의 리테일망을 통한 전국적인 노출과 신발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 확장이라는 니즈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는 판단 하에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협업의 틀은 디자이너 브랜드 참스가 ‘디자인제조와 판매는 슈펜이 맡는 것으로, 디자이너의 감성과 합리적인 가격과의 만남이라는 콜라보레이션 성공 방정식을 적용하였다
또한 슈펜은 올해 상반기 협업을 확정한 이후양측 브랜드의 SNS 홍보는 물론참스와 공동으로 상품 쇼케이스 행사 등을 사전에 진행하며 고객의 기대를 높였다.

 

 

 

ㅣ SHOOPEN X CHARM’S 콜라보레이션 홍보 동영상

 

 


이번 슈펜과 참스의 협업은 전세계적인 유스컬쳐 트렌드에 맞춘 컨셉과 디자인을 중심으로 했다. 화보는 참스에서 제안하는 올드스쿨 컨셉의 트랙탑과 트레이닝 팬츠를 매치하여 제작하였고빅로고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 포인트들을 협업 상품 곳곳에 배치하였다.

 

 

ㅣ SHOOPEN X CHARM’S 콜라보레이션 화보

 

 


총 20가지 협업상품을 기획하였고1차발매 : 캐쥬얼 스니커즈 / 2차발매 : 캐쥬얼잡화 (모자가방헤어밴드 등) / 3차발매 : 여성부츠 시리즈로 발매한다이중 캐쥬얼 스니커즈가 1차로 11월 둘째 주에 출시되었다

 

 


1차 발매된 캐쥬얼 스니커즈가 입고와 동시에 전국적으로 품절되었고, 미처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의 재고 현황 및 재입고 문의가 전 매장에 빗발쳤다.

SNS상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있었다. 상품이 출시되자 마자 스타일쉐어 등의 SNS를 통해 후기가 올라왔고슈펜X참스 콜라보레이션 상품에 대한 페이스북 게시물 누적뷰 수는 500만명을 넘었다.

 

 


가장 인기가 많아 품절된 스니커즈는 ‘슈펜x참스 러버 스니커즈’(위 사진이다최근 유행하는 스웨이드 소재의 클리퍼형 스니커즈로 참스의 레터링 로고가 포인트다.

품절된 ‘슈펜x참스 러버 스니커즈’는 11월 중 극소량 슈펜 온라인스토어에 입고 예정이며전국 매장에는 12월 중 재입고 예정이다.

 

 

슈펜 공식 온라인 스토어 http://www/shoopen.com/
슈펜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hoopen_official/ 
참스 공식 홈페이지 https://store-charms.com/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