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패션

08.10

Thursday

 


포켓몬’ ‘짱구는 못말려’ ‘빙그레’ 등 줄 곳 히트 아이템을 선보이는 스파오! 이번에는 짱구 파자마다. ‘짱구는 못말려’ 애니메이션 속 짱구가 저녁마다 입는 그 옷. 바로 알록달록한 패턴이 그려진 하늘색 파자마! 이번에 스파오에서는 이 파자마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을 출시하였다. 지금부터 스파오 짱구 파자마를 만나보자. 


만화 속 짱구가 입던 파자마가 현실에? 

7
월 25일, 스파오에서는 만화책에서 톡 하고 튀어나온 것 같은 짱구 파자마 실사판을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하였다. 민트색 바탕에 빨간 세모, 노란 네모, 초록 동그라미가 가득 그려진 파자마는 보기만 해도 발랄한 매력이 물씬 풍긴다.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짱구 파자마는 친구들과 파자마 파티룩 혹은 커플 파자마룩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착용할 수 있다.  


  ▲1일간 전 연령층 SNS(페북, 카톡, 네이버, 트위터 등)에 폭발적으로 노출된 짱구 파자마 출시 소식


제품에 스토리텔링을 담다

이번 짱구 파자마는 스파오 짱구 콜라보레이션 원팀이 작년
 10월부터 준비한 것으로, ‘만찢(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디자인’ ‘파자마 시즌 저격’ ‘과거 향수 자극’ 이 세 가지 포인트를 사전 기획에 반영하여 탄생한 제품이다단순히 짱구를 넣은 제품이 아닌고객들이 스스로 이야기할 거리를 만들어내기를 원했던 원팀은 마케팅 스토리텔링 포인트를 잡고 제품에 담았더니 고객 만족에 적중시킬 수 있었다


출시 전부터 고객들은 두근두근 

짱구 파자마는 판매되기 전부터 이미 SNS에서 큰 인기몰이를 했다. 파자마가 인기를 끄는 시즌에 맞추어 출시된 국민 캐릭터 짱구의 파자마가 고객들의 향수를 자극했던 것이다. 이렇듯 스토리가 녹아 있는 제품으로 고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크게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출시되자마자 1일간 SNS 채널에서 약 2.5천만 뷰를 기록하였다. 이는 기존에 좋은 반응을 보였던 포켓몬 맨투맨의 약 3배의 조회수로, 단기 노출 기네스를 달성한 수치이기도 하다.   

완판 행렬 짱구 파자마, 언제 구매하지

7월 25일, 짱구 파자마는 오픈 된지 30분 만에 완판 되었다. 7월 26일, 2차분 판매일에는 3만 명이 동시 접속하여 이랜드몰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는 에피소드도 있었다. 고객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은 짱구 파자마! 리오더 분량은 8월 26일에 맨투맨과 함께 재 입고될 예정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