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호텔/레져

08.08

Tuesday


지리산 남원점을 방문한 외국인 장기투숙객 

한 달 전, 한 고객이 지점에 방문하여 외국인 손님과 함께 장기 투숙을 하겠다며 객실을 요청했다. 지리산 남원점 김유나 담당은 외국인 고객인 것을 감안해 객실 배정을 했고한 달 뒤고객은 배정된 객실로 입실했다.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한 발 먼저 
외국인 고객은 장기투숙이니만큼 리조트 내부의 시설 및 안전과 관련하여 영어로 안내를 해주기를 바랐다. 김유나 담당은 외출 후 리조트로 돌아오는 고객을 확인하고고객과 함께 따라 올라가 비상구 계단, 화재대비 소화기 작동법 안내 및 객실 내 비품전화기 점검 등을 안내하고 불편사항도 경청하여 응대했다리조트 내부의 이용 가능한 부대 시설도 자세히 안내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은 세밀한 배려와 빠른 행동으로
리조트 설명을 마친 후, 더 필요한 것이 있는지 물어보았을 때고객은 리조트 내에 세탁시설이 있는지 물었다지점에는 세탁시설이 없었기 때문에 가까운 셀프 빨래방 위치와 이용 정보를 안내했고빨래건조대와 다리미 등은 리조트 내에서 대여 가능하다고 전했다김유나 담당은 대화를 마치고 즉각 빨래건조대와 다리미를 객실로 전달했다. 고객은 김유나 담당의 세밀한 배려와 빠른 행동을 무척이나 고마워했다. 

고객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 싶었던 김유나 담당
고객은 미국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고향인 남원을 늘 그리워했다고 이야기했다. 2014년도에 외국인 지인과 처음 켄싱턴 리조트 지리산 남원점을 방문했었는데그 때의 기억이 너무 좋아 매년 방문하게 된다는 말도 전했다김유나 담당은 좋은 기억으로 리조트를 다시 방문한 고객에게 더 큰 관심과 정성을 쏟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고객의 여행을 위한 코스 정보와 팁까지
고객은 투숙 기간 중 전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김유나 담당은 영문 해설과 함께 한옥마을 투어 스케줄, 한옥마을 관광지도유래 및 코스맛집 등 한옥 마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정리하여 전달했다고객은 덕분에 한옥마을에서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김유나 담당에게 간식과 함께 감사를 전했다.

 

ㅣ고객이 보낸 칭찬카드ㅣ

필요와 편의, 정을 모두 담은 서비스에 감동한 고객
고객은 퇴실 전에 김유나 담당과 인사를 나눌 수 있는지 물었다. 김유나 담당은 고객 환송을 위해 리조트에 보유하고 있던 전통 부채켄싱턴 리조트 지리산 남원점이 새겨진 머그컵핸드폰 거치대를 선물로 준비했다

고객은 김유나 담당에게 연신 감사하다고 말하며, 
다음 방문 때에도 다시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다고객의 요청으로 김유나 담당과 고객은 기념 사진을 함께 찍기도 했다고객의 필요와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고객에게 감동을 전할 수 있었던 것은 김유나 담당에게도 값진 경험이었다.

고객과 김유나 담당의 기념 사진 / 김유나 담당이 외국인 고객께 전달한 선물

 

목록으로